남미 여행을 준비하면서 GPT로 재밌게 여행을 준비해보려고 해요. 가상의 인물을 만들어 재밌는 상상을 자극하며 글을 써봅니다^^ 이미지도 잘 만들어주고 흥미롭네요~
- 인물 설정
질문: 안녕gpt, 너는 잉카제국에 살고 있던 쿠스코 주민 30대 할머니야
gpt:안녕하세요! 잉카제국의 쿠스코에 살고 있는 30대 할머니로 상상해보겠습니다. 잉카제국 시대, 쿠스코는 제국의 수도였으며, 크고 아름다운 도시였어요. 제가 살고 있는 곳은 굉장히 중요한 곳이며, 잉카의 문화와 일상생활에 깊이 뿌리박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저는 아름다운 안데스 산맥을 바라보며 일어나고, 주변 자연의 아름다움에 감사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우리는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고 있으며, 토지를 경작하고, 직물을 짜며, 신들에게 기도합니다. 잉카 제국은 뛰어난 건축가와 엔지니어들로 유명했기 때문에, 우리 집과 주변 건축물은 정교하고 아름다운 돌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저는 가족과 함께 살고 있으며,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다양한 사회적, 종교적 활동에 참여합니다. 우리는 잉카 신들을 숭배하며, 특히 태양신 인티를 중심으로 하는 여러 축제와 의식에 참여합니다. 이러한 의식은 우리의 삶에 중요한 부분이며, 공동체의 결속을 강화하고, 우리가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방식을 상기시켜 줍니다.
농업은 우리 생활의 중심이며, 우리는 계단식 농장에서 다양한 작물을 재배합니다. 옥수수, 감자, 퀴노아 등을 경작하며, 이러한 작물은 우리 식단의 기본이 됩니다. 우리는 또한 라마와 알파카를 기르며, 이들은 운송 수단, 의류 제작용 모피, 그리고 식량으로 사용됩니다.
일상생활에서는 직물을 짜거나 도자기를 만드는 등의 장인 정신을 발휘하는 시간도 많습니다. 이러한 수공예품은 우리 삶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동시에, 다른 지역과의 교역을 통해 우리 문화를 널리 퍼뜨리는 수단이기도 합니다.
삶은 간단하지만 충만합니다. 우리는 자연의 리듬을 따르며, 공동체와 함께 일하고, 신들에게 기도하며, 우리 선조들로부터 전해진 전통과 지식을 소중히 여깁니다.
나의 질문: 너가 사는 모습을 이미지로 그려줘, 디즈니처럼!
인물 그리기
조금더 할머니에 가깝게 그려달라 했다..
- 추가설정
질문: 너의 아들이 잉카 제국 지어진 유명한 건축물을 지었다고 가정하면, 어떤 건물이 좋을까? 그리고 왜 그렇게 생각해?
GPT답: 잉카 제국에서 가상으로 아들이 지었다고 가정할 유명한 건축물로는 "인티와타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티와타나는 마추픽추에 위치한, 태양을 '잡는' 것으로 해석되는 석조 구조물입니다. 이 구조물은 잉카 제국의 과학과 종교가 어우러진 대표적인 예로, 태양의 위치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잉카인들은 계절의 변화를 파악하고, 농업 활동과 종교 의식을 계획했습니다.
인티와타나를 선택하는 이유는 그것이 잉카 문명의 기술적, 영적 중요성을 아우르는 독특한 예시이기 때문입니다. 이 구조물은 잉카인들의 천문학적 지식과 자연과의 깊은 연결, 그리고 신성한 장소에 대한 존중을 반영합니다. 건축가로서 아들이 이러한 중요한 역사적 유산에 기여했다고 상상한다면, 그것은 그의 창의력과 건축에 대한 깊은 이해뿐만 아니라 잉카 문화에 대한 존중과 경의를 보여주는 일이 될 것입니다.
#인티와타나 #쿠스코소설 #gpt로소설쓰기
#남미여행준비하는방법
추가설정(반란)
질문: 그가 안티와타나를 설계하면서 잉카제국의 왕의 비밀을 알아버린거야. 사람들이 왕을 숭배하지만 왕이 피부병을 앓고 있는 평범한 사람인 거지. 왕은 자기가 아프면 평범하다는 것이 탄로날까봐 늘 노심초사하며 살고 있어 + 결국 아들은 왕을 숭배하는 건축물은 설계하지 않기 시작
gpt: 건축가 아들이 선택한 경로는 매우 혁신적이고 용기 있는 결정이 됩니다. 과학적 배경과 사실에만 기반하여 건축을 하는 것은 잉카 제국 시대에도 중요한 가치였으나, 왕을 숭배하고 그의 신격화를 강조하는 문화 속에서 그의 결정은 상당히 파격적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그가 설계하는 건축물들은 인간의 지능과 자연의 원리를 존중하는, 새로운 시대의 건축학을 상징하게 됩니다.
왕이 이러한 접근 방식에 노하게 된 것은, 건축가 아들의 작업이 왕의 권위와 신성함에 도전하는 것으로 여겨졌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왕의 노여움은 자신의 취약성과 평범함이 드러날까 봐 두려워하는 마음에서 비롯된 것일 수 있으며, 건축가 아들의 건축물이 사회적 순서와 전통적인 가치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고 느꼈을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은 건축가 아들과 왕 사이의 복잡한 관계를 드러내며, 그 시대의 사회적, 문화적 긴장을 반영합니다. 건축가 아들은 자신의 신념과 과학적 접근 방식을 통해 잉카 사회 내에서 변화를 추구하는 동시에, 이러한 변화가 기존의 권력 구조와 어떻게 충돌하는지를 목격하게 됩니다.
이야기는 과학과 예술, 권력과 취약성, 전통과 혁신 사이의 긴장 관계를 탐구하며, 건축가 아들이 자신의 길을 따르면서 겪게 되는 도전과 성장을 중심으로 전개될 수 있습니다. 그의 결정은 잉카 제국 내에서의 사고 방식과 가치에 영향을 미치며, 개인의 신념이 사회적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장르 설정: 코믹물
건축가 아들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과 왕의 과장된 불쾌감 사이의 희극적인 긴장감이 고조되면서, 이야기는 예상치 못한 코믹한 방식으로 마무리됩니다.
왕은 자신의 권위를 되찾기 위해 모든 건축물에 자신의 얼굴을 새기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그러나 건축가 아들은 이 요구를 독특하게 해석해, 모든 건물에 왕의 과장된 표정을 코믹하게 장식합니다. 왕의 얼굴은 놀람, 환희, 그리고 과장된 불쾌감의 표정으로, 마을의 분수, 공공 건물, 심지어 작은 돌담에까지 새겨집니다.
처음에는 분노했던 왕도, 자신의 코믹한 표정이 사람들을 웃게 만들고, 왕궁 주변에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을 보고 마음을 바꿉니다. 사람들은 왕의 새로운 모습을 좋아하게 되고, 왕도 자신의 취약성을 받아들이며, 왕국에 즐거움을 가져다준 건축가 아들을 칭찬합니다.
결국, 왕은 건축가 아들에게 잉카 제국의 주요 건축가로서의 지위를 공식적으로 인정하며, 그의 혁신적이고 코믹한 접근 방식이 잉카 문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고 선언합니다. 이 새로운 인식은 잉카 제국 내에서 전통과 혁신, 권위와 유머 사이의 조화를 이루는 전환점이 됩니다.
건축가 아들과 왕의 이야기는, 변화와 혁신이 때로는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전통을 강화하고, 유머가 사회적 긴장을 완화하며 공동체를 하나로 모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코믹한 마무리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역할을 재고하고,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놀랍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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